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내게 날아온 벗꽃잎 하나
    날적이 2018. 4. 17. 15:11

    내게 날아온 벗꽃잎 하나


    육교를 건너고 있었는데요 

    DSLR로 사진을 찍는 한 아주머니를 보았어요. 

    뭘 찍고 계실까? 

    벗꽃이 길 양쪽으로 활짝 피어있었어요. 바람이 불어 꽃잎이 흩날렸는데, 그 모습이 참 이뻤습니다. 

    저도 찍고 싶은 마음에 주머니를 뒤적거렸어요. 근데 핸드폰은 꺼내지 않았어요. 찍고 싶은 마음이 금새 사라졌거든요.

    '아~ 이쁘구나!' 딱 그 정도에서 제 마음이 멈췄어요.


    다시 걸었어요. 근데 멈출일이 생겼어요. 제 신발 위에 꽃잎 하나가 앉았거든요.

    음. 같은 벗꽃인데, 아까완 다른 느낌이었어요. 


    꽃잎을 집어 손 위에 올려놓고 한참을 봤어요. 꽃잎은 시들시들 했어요. 

    하얀색 분홍색 말고도 누런 주름이 있었어요. 

    그래도 그 모습이 '참 곱다'라고 느꼈어요.

     

    육교에서 내려다본 벗꽃나무는 아름다웠어요. 그렇지만 아주 잠깐이었어요. 

    반면 내게 날라 온 꽃잎은 오래오래, 자세히 봤어요. 


    벗꽃나무 처럼, 세상엔 이쁘고, 멋진 것들이 참 많아요. 

    하지만 그 것들은 너무 멀리있어요.

    조금 부족할지라도 항상 제 옆에 있는 기쁨이 좋아요.


    SNS의 호텔 스테이크보다 마눌님의 두루치기, 

    TV에 나온 브런치 카페보다 집 앞 이삭토스트.


    제 주변에 소중한 것들을 돌아보는 하루였습니다.


    글쓰다가 문득 떠오른 책내용이 있어 옮겨적어 봅니다.


    '광수생각', '나의 재벌론'


    "통장에 현찰로 천 억을 가졌지만 내게 치맥 한잔 안 사는 재벌보다, 비록 통장에 가진 돈은 이백 오십만 원밖에 없어도 사천 오백 원짜리 떡라면을 내게 아무런 사심 없이 사는 내 친구 장환이가 그들보다 내게는 훨씬 더 재벌인 것이다."


    광수생각
    국내도서
    저자 : 박광수
    출판 : 북클라우드 2012.08.20
    상세보기








    '날적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데일리 리포트: 나의 메모쓰기 변천사  (0) 2018.11.27
Designed by Tistory.